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진로 방향 고민
안녕하세요. 올해 20대 중반으로 졸업 후 방산 기업에 3-4개월 째 재직 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일이 제 성향과 잘 맞지 않아 스트레스로 인해 몸의 이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까지만 다닌 후 퇴사를 하려고 합니다. 이 후에 대한 고민인데요. 첫 번째로 제 성향 상 꾸준히 공부하고 발전 여지가 있는 일을 좋아해 IT 직군으로 변경하고자 생각이 듭니다. 이를 판단하고자 강의를 들으며 알고리즘 공부 등을 해봤을 때 성취감 있게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하지만 수박 겉핥기만 한 뒤 판단한 것일 수도 있으니 이후 심화 학습에서 무너지지 않을지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때 부트캠프 등을 수강하면서 개발자를 준비해도 괜찮을지가 고민입니다. 다른 한가지 선택지는 특수 직군이 아니라 전공을 살리되 다른 직군으로 재취업하는 것입니다. 전공은 전기입니다.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덜 후회할지가 고민입니다. 이에 따른 의견 남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11.22
답변 2
함께 읽은 질문
Q. 지원서 최종 제출 후 수정
안녕하세요. 지원서 최종 제출 후에 사이트 상에서 수정이 불가능한 기업에, 수정 가능 방안을 여쭤보아 수정 후 재제출 했습니다. 마감 기한은 아직 남았습니다. FAQ에서 최종 제출 후 수정 희망하는 경우 인사팀에 문의해 달라고 하여 그 절차를 따랐긴 한데요. 이 경우 서류 평가에 불이익 있을까요? 첫 취준이라 모든 게 어렵고 무섭네요.
Q. 안녕하세요 화학공학부 3학년입니다.
반도체 양기 생기 직무에 지원하고싶습니다. 3학년1학기이다보니 여름방학에 인턴이나 학부연구생의 경우 자리가 없어서 스펙을 쌓아보려합니다. 토익+오픽(토익은 졸업기준이있어서) 할 생각입니다. 추가로 반도체 실무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2학기 반도체 관련 수업 수강전 반도체공정실습강의와 반도체 데이터분석강의를 수강하려 합니다.(+adsp자격증) 수정할 부분이 있는지 의견 여쭤봅니다.
Q. 연구개발 직 면접에서 학사출신 연구직분들께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제가 석사가 아닌 학사 출신인데, 이번에 어떻게 운이 좋아 연구개발직 넣은 곳에서 면접을 보게 됐습니다. 분명 질문중, 연구개발 직인데 왜 석사를 가지 않고, 학사를 해서 지원했냐. 석사말고 학사를 뽑아야할 이유가 있냐 라고 질문을 받으신 적이 있나요? 그리고 어떻게 대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